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회장 : 이욱희, 이하 아블공)가 일본 TEG 주식회사(본사: 도쿄도 미나토구, 대표 이사 사장: 하라 야스오 이하, TEG)와 함께 도쿄 타워를 기점으로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스포츠 등 IP와 팬과의 매칭 사업을 전개하는 얼라이언스 마케팅을 본격 전개키로 했다.
이에 지난 12월 24일 양 기관은 협약을 체결하고 말레이시아 Ceg Inc로부터 REDX 프로젝트의 추진을 위탁되어 RED°브랜드와 제휴하는 Web3 프로젝트를 아시아 내에서 공동 전개키로 한 것이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TON (The Open Network) 블록체인을 이용한 암호화 자산 “REDX”를 활용하여 팬, 크리에이터, 투자자가 일체가 되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에코시스템의 구축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서 아블공이 강점으로 진 베트남, 태국 등지의 현지 파트너사들과 함께 공동 영업 및 각 국가의 메인 공간을 주축으로 동일한 사업 모델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일본 TEG 하라 사장은 업무 협약식에서 ” 우리 TEG는 RED와 REDX를 조합하여 리얼시설인 「RED TOKYO TOWER”를 기점으로 한 “Web3 기술을 융합시킨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히며, “피아트 통화로 이용 가능한 포인트 ‘REZ’에 기존 Web2와 동등한 UI, UX 제공과 글로벌 10 억 명의 사용자가 익숙한 Telegram을 기반으로 한 TON 블록체인 활용을 통한 Web2와의 원활한 사용자 체험 제공 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해준다.
한편, 아블공은 싱가포르에 비영리법인으로 등록되어있고, 한국 내 주요 멤버들이 주축되어 공공서비스 영역에서의 공공 기여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 내 STO 관련 법규에 맞춰서, 지방채를 활용한 지방 소멸 문제 해결, 아시아 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소외 계층을 위한 마이크로론 서비스 등의 추진에 계속적인 관심을 갖고 있기도 하다.
이를 위해, 아블공은 ZAMX 프로젝트(스마트링을 통한 수면중 보상 시스템 구현하는 웹 3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지티에이컴(대표 : 이범용)과의 사전 협약을 통해 이번 일본 TEG사와의 업무 협약을 주선, 도쿄타워 방문객을 위한 단기간 건강 측정 및 인증 서비스 등의 파일럿 프로젝트도 진행키로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