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회장 : 박승주)는 여의도정책연구원와 함께 7월 12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삶의 질 증진을 위한 개인과 사회적 가치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의 공익기구 활용에 대한 컨퍼런스를 주최했다.
이날 행사는 힐링FM, (주)태그앤, 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가 주관하고 다양한 협업기관들의 협조로 추진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여의도정책연구원 이서원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학 발달과 초경쟁적 사회 시스템에서 초래되는 각종 스트레스와 심리적 문제가 사회문제로 변화되는 현대사회에 명상을 통한 치유, 삶의 의미, 사회적 가치관 발견 등이 우리를 변화시킬 것”이라며 “이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4차산업의 글로벌 모델로 구현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한편, 3부 행사에서는 글로벌공익 블록체인 포럼 발대식을 진행, 공익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국제 동향과 설립 취지 등의 발표가 있었다. 특히 태권블록의 사회적 가치에 대해 발표한 태권블록 신창섭 대표는 ” 태권블록이 한국을 넘어서 전세계적인 프로젝트로 나아갈 수 있도록 큰 힘을 보태주길 기대한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http://www.data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8